티스토리 뷰


KTX 서대전역 경유 계획을 즉각 철회하라!!!





박근혜 정권은 비선측근들의 국정농단,부자감세,영남편중,호남차별인사등 즉각 시정할 일은 안하고 

호남고속철의 80%는 고속철, 20%는 서대전을 경유하여 저속철로 달리라고 몽니를 부리고 있습니다.

끝까지 할 일은 안하고, 몽니를 부린다면 박근혜정권을 우리는 내년 총선, 내후년 대선에서 엄중심판해야합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1987년 노태우정권이 대선 공약으로 호남고속철을 내세운지 28년만에 호남고속철이 개통이 됩니다.


그동안 정권에 속은것도 분한데


박근혜 정권은 호남고속철이 개통이 되더라도 80%는 고속철로 달리고 20%는 서대전을 거쳐서 일반철도로 저속철로 달리라고 몽니를 부리고 있습니다.


만약 호남고속철이 서대전을 경유하게 되면 서울에서 광주는 1시간 33분이 아니라 2시간 18분이 걸리게 됩니다. 현재보다 25분밖에 단축이 안됩니다.


서울에서 익산까지는 당초 약속된 1시간 6분이 아니라 1시간 51분이 소요되어서 현재보다 5분밖에 단축이 안됩니다.


이럴려고 8조 3천억을 들여서 호남고속철을 착공했단 말입니까 여러분!!


이것은 명백히 저속철이지 고속철이 아니며  호남민을 무시하고 우롱한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여러분 동의하십니까?


왜 호남인 530만명은 서울을 갈 때 1시간 33분이 아니라 2시간 18분이 걸려서 서울을 가야합니까. 왜 2천만 수도권 시민들은 광주를 올 때 1시간 33분이 아니라 2시간 18분이 걸려서 광주를 와야된다는 말입니까


혹자는 대전 시민들의 편의도 보장해야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대전에는 경부고속철 대전역이 있어서 대전시민들이 서울을 오가는데는 아무런 불편이 없습니다.


대전은 인구가 150만명인데 수도권에 인구 100만이상의 도시들 중에서  고속철역이 아예 없는 곳이 수두륵 합니다. 수원, 성남, 안양, 부천, 고양, 다 인구 100만 이상의 도시지만 고속철 역이 없는 곳 들입니다. 그런데 대전역은 경부고속철이 다니면서  또 호남고속철까지 서대전을 다니라는 것은 일방적인 호남민의 피해속에서 우리를 무시하는 것밖에 되지 않습니다.


박근혜 정권은 이렇게 할 일은 안하고 해서는 안되는 일만 하고 있습니다. 

박근혜정권이 해야할 일은 비선측근들의 국정 농단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국민에게 사과하고 당사자들을 문책하는 것입니다.


13월 월급을 13월의 세금폭탄으로 만들어버린 연말정산에 대해서 사과하고, 그리고 재벌 대기업의 부자감세 원상회복시키고, 담배값인상등 서민증세를 즉각 철회해야합니다. 


영남편중, 호남차별인사 사과하고 시정해야합니다.

청와대 10명의 비서실장과 수석중에 영남이 여섯 인데 호남은 한 사람밖에 없습니다. 5대 권력기관장 중에서 국정원장 한 사람만 빼고 영남일색입니다. 총리, 국무위원 19명중에서 영남은 다섯인데 호남은 한명밖에 없습니다. 박근혜 정권이 해야할 일은 이와 같은 비선측근들의 국정농딘행위 시정, 부자감세 원상회복, 영남편중, 호남차별인사 즉각 시정하는 것입니다.


만약 박근혜정권이 끝까지 호남고속철의 서대전역 경유를 고집하고 부자감세 시정하지 않고, 영남편중,호남차별인사 끝까지 시정하지 않으면, 우리는 내년 총선에서 그리고 내후년 대선에서 박근혜 정권을 엄중심판해야한다고 생각하는 데 여러분 그렇게 해주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김동철 국회의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