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관 단 1명…공약대로 대탕평인사 촉구

"사이버 망명, 국민 겁박이 도넘은 것"


"대통령에 대한 막말이 도를 넘었다는 말 한마디에 검찰이 마구잡이식 검열에 나서고 사이버 망명이 줄 잇고 있다"며 "그 결과, 잘 나가던 국내 IT기업과 경제에 막대한 피해를 끼쳤다"


광남일보김동철 "박 대통령 인사는 호남차별 인사"


새정치민주연합 김동철 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 광주 광산갑)은 지난 31일 "박근혜 대통령의 인사는 지역편중 인사, 호남차별 인사"라며 비판하며 박 대통령 공약대로 대탕평인사를 시행할 것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총리부터 시작해 비서실장, 검찰총장, 국세청장 등 온통 영남 출신 일색인데, 호남은 노동부 장관 단 1명"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대선후보 시절 호남에 내려와서 대통령이 뭐라고 했느냐?, '대탕평 인사를 하겠다'던 약속, 도대체 어떻게 된 것이냐?"고 반문했다.


그는 "지난 20개월 동안 장관급만 무려 9명이 부동산투기, 논문표절, 전관예우, 역사관, 자질 등의 사유로 사퇴하고, 지명 철회되고, 해임됐다"며 "박 대통령의 인사는 한마디로 '인사 참극'"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의 인사는 측근인사, 공신인사, 낙하산인사였다"며 정홍원 국무총리에게 "잘못된 인사는 지금이라도 빨리 물러나도록 대통령에게 직접 건의하실 용의가 있냐?"고 따져 물었다.


그는 "'인사는 만사'라는 것이 동서고금을 통한 진리"라며 "지역편중 인사를 지역균형 인사로 바꾸고, 인사 참극이 되지 않도록 대탕평 인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낙하산 인사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하고 제자리로 돌려놓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아울러 정부의 '사이버 사찰'을 강도높게 비판하며 시정을 촉구했다.


그는 "대통령에 대한 막말이 도를 넘었다는 말 한마디에 검찰이 마구잡이식 검열에 나서고 사이버 망명이 줄 잇고 있다"며 "그 결과, 잘 나가던 국내 IT기업과 경제에 막대한 피해를 끼쳤다"고 주장했다.


그는 "경제 활성화를 말하고 경제 살리기를 외치면서 스스로 경제의 발목을 잡고, 경제 망치기를 하는 것"이라며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에서도 '알리바바'라는 전자상거래 업체를 뉴욕 증시에 상장시켜 아마존을 밀어내고 구글에 이어 시가총액 259조원의 세계적인 인터넷기업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렇게 무차별적으로 광범위하게 감청하고, 국민의 사생활을 들여다보면서 전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것이 과연 온당한 것이냐"고 따지며 "'대통령에 대한 막말이 도를 넘었다'가 아니라 '대통령의 국민에 대한 겁박이 도를 넘었다'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