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역당권 주자들 '호남 정치복원' 한 목소리


당권출마 의사를 밝힌 김동철(광주 광산갑) 의원 역시 "호남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당을 만들겠다. 호남의 선택이 차기당권을 결정한다"며 호남정치 부흥을 역설했다.


전남일보 : 지역당권 주자들 '호남 정치복원' 한 목소리


내년 2월초 치러질 예정인 새정치민주연합의 전당대회를 앞두고 광주ㆍ전남에 지역구를 둔 '당권주자'들이 '호남정치 복원'을 한 목소리로 외치며 호남 주도권 잡기 경쟁에 나서고 있다.


호남정치 복원에 가장 앞서 목소리를 내고 있는 당권주자는 박주선(광주 동구) 의원이다. 박 의원은 지난 16일 '국민희망시대' 강연회에서 이 내용을 주제로 '호남 지도자론'을 설파했다. 그는 "새정치연합의 주인은 호남인데, 호남을 명령과 지시ㆍ복종의 대상으로 전락시켰다"며 호남정치 복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다른 당권주자인 박지원(목포) 의원은 오는 26일 전남대 용봉홀에서 '호남정치 복원 무엇이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박 의원은 존재감을 상실한 호남 정치와 야당의 심장부 호남의 정치 복원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힐 예정이다. 앞서 당권출마 의사를 밝힌 김동철(광주 광산갑) 의원 역시 "호남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당을 만들겠다. 호남의 선택이 차기당권을 결정한다"며 호남정치 부흥을 역설했다. 특히 이들은 "호남인의 피와 눈물, 땀으로 일구어낸 당과 위기에 처한 호남을 살려내기 위해서는 호남출신 지도자가 지도부에 입성해야 한다"며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 





댓글